-
여름이 지나 날이 쌀쌀해지면서 맛있는 제철 해산물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맛있고 영양이 풍부한 제철 해산물들을 소개해 드리니 내용을 참고하셔서 제철 재료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9월
- 10월
- 11월
- 12월
9월
넙치 : 9월부터 겨울까지 제철인 넙치는 육질에 콜라겐(피부조직을 구성하는 단백질의 일종) 함량이 높아 살이 단단하고 생선 고유의 비린내 없이 쫄깃쫄깃 씹히는 육질의 감칠맛이 탁월하다. 저지방 고단백으로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최상의 횟감중 하나입니다.
대하 : 9월부터 12월까지 제철인 대하는 일반적으로 새우보다 커서 큰새우, 왕새우라고도 불립니다. 대하를 고를 때는 몸이 투명하고 윤기가 있고 단단한 것을 고르는 것이 신선한 대하입니다. 대하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으며, 피부미용에 좋고 아이들 성장 발육에도 탁월한 음식입니다.
10월
꽃게 : 9월부터 11월까지 제철로 단백질, 비타민B,C, 칼륨,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 식재료입니다. 특히 꽃게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심혈관건강과 뇌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영양소 덕분에 항염, 항암, 면역강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굴 : 9월부터 11월까지 제철로 칼로리 함량에 비해 상당한 필수 영양소인 단백질, 비타민E,B12,C,A, 미네랄, 오메가-3 지방산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항산화, 면역강화, 피부미용 등의 효능을 가지는 음식입니다.
11월
꼬막 : 11월부터 3월까지 제철로 식감이 부드럽고 풍미가 높으며 감칠맛이 있어 인기있는 조개입니다. 또한 100kg당 79kcal로 낮으며 지방과 탄수화물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과메기 : 11월부터 1월까지 제철로 겨울철 얼렸다 녹였다를 반복으로 생산하며 고단백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고, 고혈압과 동맥경화, 노화 등의 예방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12월
삼치 : 10월부터 2월까지 제철로 담백하면서 단맛이 나며 살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고등어 꽁치와 같은 대표적인 푸른 생선이며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여 집중력 향상 및 치매 예방에 효과적이고 혈관 질환과 고혈압 예방에 탁월한 음식입니다.
아귀 : 12월부터 2월까지 제철이며 비타민A가 풍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타우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피로해소에 좋고 두뇌발달과 치매 예방, 수취해소에 탁원한 음식입니다. 그리고 DHA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기억력 향상 및 학습 능력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홍합 : 12월부터 3월까지 제철이며 우리나라에서는 쉽게 접할 수 있는 재료이지만 외국에서는 구하기 힘든 고급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홍합은 혈관, 뼈, 뇌 다이어트 등에 우리 몸에 많은 부분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홍합을 먹을 때에는 3월에서 9월경 조개독인 삭시톡신을 품고 있어 이시기에는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9월부터 늦겨울까지 제철 해산물이 많이 있습니다. 각자 취향에 맞는 제철 해산물을 섭취하여 건강하고 맛있는 인생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잘먹읍시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50대 남성 종합비타민 고르는 방법(BEST3 추천) (0) 2023.09.10 하루 강아지 사료 및 간식 급여량 알아보기 (0) 2023.09.05 이명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제대로 알아보기 (0) 2023.08.22 비염에 좋은 약초 종류 및 섭취 방법 알아보기 (0) 2023.08.20 불면증 해소에 좋은 차 음식 추천 알아보기 (0) 2023.08.20